본문 바로가기

활동앨범

  • 상반기 업무분석 평가회 개최
  • 등록일  :  2020.06.12 조회수  :  2,496 첨부파일  :  1591937349@@박상진지청장 격려말씀.jpg
  • 진주지역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불(이사장 유창효)에서는 11일 저녁 시내 한식당에서 법인의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사항에 대한 분석평가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창효 이사장 등 법인 임원 7명과 박상진 진주지청장, 정지희 피해자지원 담당검사 등 진주지청 간부 7명 등 총14명이 참석했다.

    진행순서는 참석자 소개, 이사장 인사말, 사무처장의 상반기 사업실적 및 하반기 주요추진업무 보고에 이어 효율적인 피해자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상반기에는 검찰, 경찰 등 유관기관으로부터 46건의 피해자상담․지원 의뢰를 받아 치료비, 생계비 등 총5천여만 원의 경제적 지원을 한바 있고, 또한 설 명절에 생계가 어려운 피해자 58가정에 대해 쌀, 떡국떡, 의류 등을 전달하여 소외감 해소 및 따뜻한 명절을 보내도록 하였으며, 피해자 166명에 대해 386회의 상담을 실시하여 형사절차 정보제공 등 범죄피해자보호․지원제도를 안내했다.

    상반기에 예정되어 있던 피해자 맞춤형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피해자 1일 문화체험, 법인 역량강화를 위한 하계수련회 등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시행하지 못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추석명절 생활필수품 지원, 독감 무료예방접종, 선진지 견학, 김장 지원 사업 등이 예정되어 있다.

    박상진 지청장은 상반기에 코로나 19로 인해 계획했던 피해자에 대한 보호․지원 사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아쉽다며 지혜를 모아 남은 기간 동안 피해자를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창효 이사장은 오늘 업무분석 평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지난 상반기를 되돌아보고 하반기에는 어려운 여건이지만 피해자들에 대한 지원 사업들을 내실 있는 추진을 다짐하기 위해서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